항덕으로써 너무 화가 나서 글을 써요
미씽나인이 항공사고를 다룬 드라마임에도 불구하고 항공기에 대한 상식이라곤 눈 씻고도 찾아볼 수가 없네요... 쌍발 비행기 엔진 하나 불났다고 ETOPS 규정은 고려도 않고 바로 메이데이 호출하고 조종 불가능에 추락하질 않나 엔진 불났는데 Engine fire extinguish는 생각도 않고 그냥 불난채로 떨어지네요...

(자나깨나 불조심! 불부터 끄고 보자 이것들아!)
게다가 기장은 탑승객한테 추락사실과, Brace for impact는 알리지도 않고 항공사고수사대라도 보고 만들지ㅋ  조종사 HUD도 엄청 비현실적으로 만들어놔서 이건 비행기 모르는 사람도 알겠네요 진심 넘 심각하네요.

(진심 이게 뭔가요... 요크와 스로틀만 달아놓으면 Cockpit인건가요...)
그래놓고 항공기 사고 묘사 잘 했다고 언플을 하다니ㅋㅋㅋ 참 이런 거지같은 드라마가 따로 없네요... 드라마의 주제가 항공사고라면 이정도는 실제 조종사 아님 전문가의 고증이 필수아닌가요?

ETOPS 규정 설명...



'비행기 > 항공 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RVR이 뭐지?  (0) 2017.01.24
ETOPS 규정  (0) 2017.01.20

+ Recent posts